공지사항

시스템 JSP 호스팅 메모리제한용량 변경 및 기능 고도화 공지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톰캣플라자
댓글 0건 조회 3,100회 작성일 20-07-01 15:11

본문

안녕하세요. 운영자 입니다.

 

이번 호스팅버전 리뉴얼을 통해 회원님의 서비스 이용에 불필요한 영향 최소화를 목적으로써 다음과 같이 개선한 내역을 공지 합니다.

 

  • 메모리용량 제한정책 변경 : 유저당 350MB(톰캣용도 : 250MB, 웹 서버로그 I/O : 80MB) (기존 150MB)
  • JSP 호스팅 유저의 실시간 메모리사용량확인 페이지 제공
  • JSP 호스팅 유저가 Tomcat 데몬을 강제로 중지할 수 있는 기능 제공

 

 

 

- 메모리용량제한 정책 변경

 

이번 리뉴얼에 기존 Tomcat 7 -> 9로 버전이 상향되었습니다. 자체 테스트 결과, 150MB 메모리제한은 아주 기초적인 로직만을 테스트할 수 밖에 없는 수준이라는 판단하에, 용량을 256MB로 증설하였습니다.

 

단, 기본 배포되는 Tomcat 9도 Heap Memory 설정이 없는 경우에 메모리사용량이 Tomcat 7보다 약간 높게 설정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회원님들이 직접 Heap 메모리를 조정하여 "실시간 메모리사용량 페이지" 에서 모니터링 하실 것을 권장 드리며, 설정은 대략적으로 다음과 같이 진행하면 됩니다.

 

[SSH:~]$ cat tomcat/bin/catalina.sh |grep JAVA_OPTS
...중략
JAVA_OPTS="$JAVA_OPTS -Duser.timezone=KST -Xms32m -Xmx64m -Dorg.apache.catalina.security.SecurityListener.UMASK=`umask`"

 

위의 설정은 예시이며, 구글검색을 통해 쉽게 추가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별도의 문의는 받지 않는 점을 양해 바랍니다..


- 실시간 메모리용량확인 페이지

 

Mypage 로 이동하시면, 아래와 같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위치하고 있습니다.

 

tomcat_mypage.png

 

위의 "메모리사용량 확인"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tomcat_memory_board.png

- 톰캣데몬 강제중지 기능

 

회원님이 256MB 보다 높은 메모리를 사용할 경우 SSH 접속도 여의치않게 됩니다. 따라서 위 이미지의 "TOMCAT 강제종료" 버튼을 클릭하시면, 비정상적인 톰캣 프로세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tomcat_force.png

 

 

 

이상이며, 기능동작이슈 등의 문제가 있을 경우 묻고답하기 게시판 또는 Slack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3건 1 페이지

검색


b4aeb8e3a2c9a074eeec283e0a6a2fbd_1586504835_7968.jpg